악당이반(주)

 樂黨利班
 AkdangEban, Inc.

우리 고유의 음악 문화를 사랑하고 널리 알리고자 설립된 악당이반(주)는 국악 전문 법인 음반사로 시작하여 현재 전통음악 레이블 악당_樂黨클래식 레이블 오뉴월뮤직_O’ New World Music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2005년부터 현재까지 100여 종의 음반을 제작·유통하고 있으며, 우리 음악의 가치를 동시대 최상의 음질로 전하고자 DSD(Direct Stream Digital) 레코딩을 통한 고해상도 음원 제작 및 SACD(Super Audio Compact Disc) 제작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.

2017년에는 창작자와 연주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을 바라는 뜻을 담아 국내 최초의 전통음악 기반 음원 사이트인 공정음원 플랫폼 ‘오대오’를 선보였습니다. 또 국내 최대 규모의 전문 레코딩 공간인 스튜디오 파주_Studio Paju를 개관하여 보다 폭넓은 장르의 아티스트들에게 최적의 창작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음악하는 무리를 의미하는 ‘악당_樂黨’과, 모여서 이롭게 나눈다는 ‘이반_利班’을 더해 음악하는 사람들이 모여 이롭게 나눈다는 뜻의 명칭답게 연주자들에게는 다양한 창작 활동의 발판이 되고, 대중에게는 소중한 우리 음악 콘텐츠의 가치를 알려 합리적인 소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
@